새롭게 열리는 세계화 시대를
㈜인컴솔루션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서비스

챗봇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 주요데이터 상품/가공 서비스
업무구분 업무내용
품질검사 기상관측자료 이상치 제거 및 물리한계, 일교차 범위, 연직시어 검사 등 정합성 검사
수치 자료 가공 사업계 수요 지면 정보 생산‧가공을 위한 수치모델 코딩
학습 데이터 생성 기상자료와 타분야 자료 융합을 위한 학습데이터 개발(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시스템 엔진 수정 및 보완 가공 기술 엔진 (피오덱, 왓슨, 마인드웨어왁스) 등 보관 및 변경
◎ 데이터 활용/가공 예시
개념 Big Data 와 AI(인공지능) 중간 단계인 DATA 가공 챗봇 플랫폼입니다. 수요기업은 물류 및 유통 산업의 직원 및 각 Branch(지점의 점주 및 매니저 등) 간의 SNS(카카오톡 등) 챗봇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DATA 가공 기술은 수요기업의 사내 조직 별(인사/재무/IT/기획 등)로 사전 질문을 정리해서 통합하고 FAQ LIST를 만든 후 자료를 분석하고 챗봇 플랫폼에 모든 데이터 입력 및 정제된 질문과 답변을 입력하고 입력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알맞게 나오는지 확인하고 질문과 답변이 얽혀서 나오는 부분은 없는지 반복 확인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수요기업은 챗봇 플랫폼에 사용된 질문형태는 스몰톡, 문답형, 시나리오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질문에 답변들은 ① 각 Branch 지역별, 유입채널별, SNS유형별 ② 성별 ③ 구성원에 따른 ④ Life Cycle? ,행동 유형 ⑤ 계층이나 Life Style? 등으로 세그먼트를 세분화 하여 반복적으로 답변들을 반복적 탐색하고 모델링과 평가를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챗봇 플랫폼도 데이터 모니터링, 탐색과 모델링 ,평가 기능들에 대한 발전된 학습 데이터 정보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시스템(AI 프로그램 포함)을 Up Grade 합니다.
기술환경 기술 인력은 학습 컨텐츠 부문 및 개발부문(시스템 통합)으로 나누어지며 실무 수행 경력 3 이상의 빅데이터 전문 기술 인력이 수행